희년은행 소식

희년은행 소식
이전 목록 다음

[희년은행 살림일기] 기본조합원 대출포인트 유동계수가 1.5로 조정됩니다

작성자 : 희년함께 (220.121.176.***)

조회 : 1,186 / 등록일 : 21-02-19 20:12

 

 

 

기본조합원 대출포인트 유동계수가 1.5로 조정됩니다 

 

 

 

안녕하세요. 희년은행 조합원 분들께 올해 들어 두 번째 살림일기로 인사를 드립니다. 

 

명절이 코앞이지만 올해는 아무래도 명절 분위기를 내기가 쉽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안부를 묻는 인사가 더 그리운 시기인 것도 같습니다. 아무쪼록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한 가지 전해드릴 소식이 있어서, 이번 살림일기에 그 내용을 정리해 소식 알려드리려 합니다. 

 

희년은행 서버에 로그인 하셨던 분들은 알고 계셨을 텐데, 작년 한 해 1년 동안 기본조합원 대출 포인트 유동계수를 2배로 상향 조정을 하고, 포인트 계산을 해 왔습니다. 

 

대출포인트는 저축한 금액과 기간에 비례에 누적됩니다. 작년 한 해 유동계수를 두 배로 상향 조정한 결과, 대출포인트가 두 배의 액수로 누적되었습니다. 희년은행 서버 개인 정보에 ‘대출가능금액’이 표시되는데, 그 금액이 유동계수 2배 적용된 액수였습니다.

 

유동계수를 2배로 적용한 것은, 기본조합원 분들에게 기본조합원 대출 이용을 장려하고, 희년은행 활동을 통해 얻는 유익의 여러가지 측면을 활성화 시키자는 목적이 있었는데, 한 해 결산을 해 보니 그 목적이 상당 부분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기본조합원 대출 포인트를 이용한 대출 금액은 총 57,122,000원이었습니다. 초기 3년 동안에는 주로 고금리전환대출, 주거지원대출에 대출이 집중되었었는데, 4년차를 맞이해, 기본조합원 여러 분들이 희년은행을 통해 중요한 필요를 적정하게 채울 수 있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예식 준비를 위해 대출을 받은 분도 계셨고, 주거지를 마련하기 위해 대출을 받는 분도 계셨고, 출산 준비를 위해 대출을 받는 분도 계셨습니다. 이 밖에도 여러 다양한 이유와 필요에 따라 기본조합원 대출 포인트가 사용되었고, 그 대출에는 조합원 분들의 여러 이야기가 담겨 있었습니다. 

 

올해는 기본조합원 대출 포인트 유동계수를 1.5로 조정하기로 운영위원회에서 의견을 모았습니다. 작년 한 해 한시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던 유동계수 2를 올해는 1.5로 조정하면서, 이를 통해 희년은행 전체 유동성을 관리하고, 종목별 대출 지수를 희년은행 운영규정에 맞게 조율하기로 했습니다. 

 

희년은행 대출 포인트 누적 시스템은 출범 때부터 스웨덴 야크은행 모델을 참고로 설계된 것이었습니다. 야크은행도 유동성 관리와 대출 지수 관리를 위해 유동계수를 매년 조정하고 있습니다. 희년은행도 작년과 올해 처음으로 유동계수 조정 시스템을 가동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이 유동계수 관리 시스템이 더 안정적으로 자리잡히게 되면, 희년은행 전체 유동성과 여러 종목별 대출 지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 조합원 한 분 한 분이 각각의 필요에 따라 적절히 희년은행 대출 포인트를 이용하실 수 있게 안내를 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302f17806fe2cb087b1286aaad7b2bd2_1613733
 

유동계수를 1.5로 조정하면, 대출포인트도 그에 따라 계산이 되어, 작년과 비교해 ‘대출가능금액’이 조금 낮게 책정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혹시 포인트 계산이 잘못 되었나 생각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이번 살림일기를 통해 그 연유를 설명드리려고 했습니다. 

 

유동계수는 매년 희년은행 전체 유동성과 종목별 대출 지수 관리를 위해 조정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혹시 이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희 실무 팀으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대출 포인트 유동계수는 총회가 열리는 오는 2월 9일 이후로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2월 10일 부터는 조정된 값이 ‘대출가능금액’으로 표시됩니다. 이번 살림일기를 매달 초 보내드리는 출자금 현황 알림 문자에 별첨으로 링크를 달아 보내드릴 텐데, 최대한 조합원 분들이 모두 미리 아실 수 있게 여러 방면의 소식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조합원 대출 포인트를 비롯한 다른 여러 희년은행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을 주시면 질의하시는 것에 충분한 답변이 되도록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그런 차에 서로 또 인사도 나누고 안부도 전하고 함께 함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면 더더욱 좋은 만남이 되지 않을까 기대도 됩니다. 조금 복잡하게 생각될 수도 있는 내용이었는데, 끝까지 살펴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본조합원 인출&대출 가이드(PC버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